본문내용 바로가기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600억달러 돌파…세계 6위
기사입력 2019-10-17 11:36:27   폰트크기 변경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11억달러로 6위 기록

5GㆍAIㆍIoTㆍ전장 등 미래 혁신기술의 지속 발전 가능성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확고한 기술 리더십 유지 등이 높게 평가받아

 

삼성전자는 17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11억달러(6위)를 기록했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달러보다 2% 상승해 처음으로 600억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The Sero)’,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 △5GㆍAIㆍIoTㆍ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고,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무선 분야에서 갤럭시S10 등 갤럭시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TV 분야에서는 QLED 8K,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더 월(The Wall) 등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했다.

생활가전 분야는 ‘비스포크’ 냉장고, 무풍에어컨 등을 출시해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분야에서도 한국과 미국에서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하며 앞으로 열릴 AI, IoT, 자율주행 시대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업계 최고 성능의 ‘12Gb LPDDR5’와 세계 최초 6세대 V낸드 기반의 SSD 양산 등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해 왔다. 또한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도 지난 4월 연구 개발과 생산시설 확충에 133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안종호기자 jho@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