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개성만점 외관특화로 시선집중! 청라국제도시 준비된 랜드마크,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기사입력 2019-11-21 10:37:30   폰트크기 변경      
유람선 모티브로 독창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청라 랜드마크 역할 톡톡
   

 

상업시설의 외관디자인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외관특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국적인 테마를 강조하거나, 개방적인 스트리트형 구조를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이다. 주변 유동인구의 호기심을 유발시켜 집객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외관특화로 높은 인지도를 쌓은 상가는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건물로 거듭나며, 배후수요를 넓히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곳은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크루즈형 외관 설계를 통해 청라를 대표하는 상업시설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2층부터 6층까지 기존 미진한 테라스 구조와 다르게 실용적인 테라스 구조를 선보여 방문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수려한 수변 조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체류시간을 높여 집객력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자랑거리로 꼽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수변 상가로, 이 같은 입지 특성을 고려한 외관특화는 상가의 가치를 한 층 더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청라국제도시 상업지구 최중심에 자리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로 조성된다. 최근 인천 청라동 홍보관을 개최한 자리에서 핵심 분양 정보를 소개해 수많은 부동산 관계자와 투자자들에게 준비된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독창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겸비한 외관특화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에 대한 분양 세부 내용을 들여다보자.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자랑거리로 꼽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각종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음악분수대, 야외음악당과 다양한 체육·문화시설들이 위치한 만큼, 최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획기적으로 늘고 있다.

또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고정수요 확보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항아리 상권의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시설로 이미 형성된 일반상업지 대비 면적이 작아 인근 거주자들의 이용 빈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주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상권 활성화 속도 역시 빠를 것으로 관측된다.

주변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도 주목된다. 우선 최근 하나금융그룹본사 청라 이전에 대한 로드맵이 확정됐다. 근무인원은 약 1만8,000명 규모로,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높이 448m 전망타워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 높이를 자랑하는 ‘청라시티타워’가 이달 착공에 나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 상태다.

 

여기에 국제금융단지, 국제업무지구, 로봇랜드, 공공청사 조성 등이 계획돼 있고,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시티타워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 사업 예고도 주목된다. 광범위한 인구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 개발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하루 약 10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실제 청라국제도시는 주택시장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0-1 청라린스트라우스 A동 106호에 위치하며,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9에 마련돼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