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산/상가도 한강변 단지가 대세, 미사강변 랜드마크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27 09:00:08   폰트크기 변경      
올 연말까지 예정이었던 지식산업센터 세제혜택, 2022년까지 연장돼
   

 

기준금리가 1.25%로 인하되는 등 장기화된 초저금리 기조에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이어지며 수익형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로 인해 신규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들도 저마다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며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쾌적함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조망권의 가치가 수익형부동산 상품인 지식산업센터, 상가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쇼핑‧사무‧임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쾌적함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조망권에 따라 프리미엄이 차별화되는 것처럼 지식산업센터도 조망을 갖춘 단지가 뛰어난 근로여건을 바탕으로 기업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상가 역시 조망권이 잘 갖춰진 단지에 유동인구가 몰리기 때문에 공실이 적어 투자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는 서울/수도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강변’ 프리미엄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와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미사강변도시 자족용지 2-1블록에 현대건설이 시공예정인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는 연면적 9만2,040.979㎡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연면적 6만4,632.44㎡, 상업시설 연면적 1만604.14㎡, 기숙사 294호 등으로 구성되고, 1, 2차 단지와 마찬가지로 한강변에 위치해 한강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현재 지식산업센터가 활발히 공급되고 있는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한강변 공급 단지는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를 포함해 단 5곳뿐이라 희소성이 뛰어나며,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과 콘도미니엄, 캠핑장, 웰빙 스파 등이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 관광위락단지가 조성돼, 쾌적한 환경 및 문화,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주변에는 내년 4월 5호선 연장 미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9호선 연장선도 계획돼 있으며, GTX-D노선까지 들어서게 되면 수도권에서도 찾기 어려운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또한 직선거리로 잠실역이 10km, 삼성역 무역센터가 13km 거리에 불과해 강남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며,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연결되는 미사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로 통하는 상일IC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경기 구리시를 출발,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를 거쳐 세종시까지 이어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지인 미사강변도시는 최근 풍부한 개발호재와 더불어 지식산업센터의 공급도 속속 이뤄지면서 수도권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미사강변도시 일대에는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23년 예정), 스타필드 하남점 등 대규모 업무 클러스터 및 대형 유통시설이 들어서있거나 조성 중이라 미사강변도시의 지식산업센터와 시너지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인근에는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1, 2차’를 비롯해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이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에 지난 9월 말 준공된 상주직원 1,500명 규모의 KDB산업은행 하남IT센터가 있고, IBK기업은행도 미사강변도시로 IT센터를 이전할 계획이라 기대감이 높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836에 위치해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