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20년 에몬스가구 S/S트렌드 ‘스마트홈(Smart home), 수미주라 (Su:Misura), 트립무드 (Trip mood)’
기사입력 2019-12-05 10:33:43   폰트크기 변경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에세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지난 4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전국 100여점의 대리점주 및 판매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 S/S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스마트홈(Smart home) △수미주라(Su:Misura) △트립무드(Trip mood)를 2020년 봄․여름을 이끌 가구 트렌드로 발표했다.

스마트홈(Smart home)은 ICT 기술을 접목한 침대 등으로 생활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며, 수미주라(Su:misura) 키워드를 통해서는 개인맞춤형 가구를 선보였다. 여행지에서 느끼는 치유의 감정을 집에 입히는 트렌드를 반영해 트립무드 (Trip mood) 트렌드도 서정했다. 이를 반영한 신제품은 총 70여종이다.

모듈형 옷장인‘시스테마(System+Tema)’는 색상, 손잡이 등을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해 여러 공간과 소비자에 맞출 수 있는 가구다. 집에서도 고급 휴양지, 호텔 등을 떠올릴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들을 가구에 접목시켜, 자연, 나무, 새하얀 패브릭 등 휴양지 하면 떠오르는 오브제를 모티브로 이국적 무드를 가득 품은 ‘시에스타’시리즈도 제안했다.

지속적 연구 개발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ICT 기술을 접목시킨 스마트 침대 ‘이모션S2’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이모션S2 침대는 최적화된 자세를 제공하는 모션베드의 기능을 중심으로 침대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조도, 공기질 정보를 전달하고, 침실환경을 제어할 수 있도록 전자 기기와 연동이 되도록 설계 됐다. 침대 풋 보드에 전동식 리프트 업 방식의 TV 와, 침대 헤드에 블루투스 스피커와 조명을 적용했다.

에몬스가구는 점차 세분화 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수미주라(su:misura) 전략의 제품으로 증가하는 리모델링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형 매장 10개점을 개설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인 에르디앙스(ERDIANCE)의 유통망 재정비하고 30개점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수아기자 moon@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