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코트라, ‘온라인 모빌리티 스타트업 피칭데이’…BMW와 심층상담
기사입력 2020-09-25 17:48:35   폰트크기 변경      
8개 혁신 스타트업 참가

[건설경제=이근우 기자] 코트라가 BMW스타트업개러지코리아와 함께 지난 22일 서울 회현동에서 ‘BMW 모빌리티 스타트업 피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차 개발, 제조공정,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등 자동차산업 모든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한국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량이력관리시스템 관련 스타트업 등 우리 기업 8개사가 참가했다. 

   
코트라가 지난 22일 서울 회현동에서 ‘BMW 모빌리티 스타트업 피칭데이’를 개최했다. [코트라 제공]

독일 뮌헨 BMW 본사에서도 연구개발, 정보기술(IT), 생산 부문 엔지니어 100명이 화상으로 참석했다. 한국기업의 피칭이 끝난 다음 부서별로 심층상담 시간도 이어졌다. 

 

행사에 앞서 코트라는 독일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과 피칭 진행과정을 참가기업이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문강사를 섭외해 영어 투자홍보(IR) 기법도 교육했다.

 

BMW 본사는 부서별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선정해 기술검증(PoC)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BMW는 스타트업 기술검증 클라이언트가 돼 사무공간, 내부자원, 비용을 지원한다.

 

코트라는 독일 뮌헨무역관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에 선발된 스타트업의 현지법인 설립을 비롯한 시장안착 과정에 함께한다.

 

이근우기자 gw89@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