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 IT융합전자회로설계ㆍ제작및측정기술경진대회 대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11-11 09:02:40   폰트크기 변경      
   
 로봇전자과 학생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 로봇전자과 학생들이 전자회로설계ㆍ제작 및 측정 기술경진대회에서 전 부문을 석권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 학생들은 지난10월 30일 대구, 남인천캠퍼스에서 열린 ‘제9회 IT융합전자회로설계ㆍ제작 및 측정 기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했다.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학과장 서용배)는 2인 1조 11개 팀이 참가해 전 부문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로봇전자과는 제1회 대회부터 제9회 대회까지 연속해서 대상 및 주요상을 석권해 전자분야 명품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상을 수상한 주창식ㆍ김능우 학생은 전자분야 산업기술인으로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폴리텍 남인천캠퍼스에 입학했다. 그들은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소그룹지도, NCS에 기반한 교과목을 이수하면서 현장실무기술을 습득한 결과 영광의 대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는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 2020년부터 지능형로봇직종으로 로봇특성화 학과개편을 통해 이론 중심의 교육이 아닌 현장실무중심의 로봇전자교육이 이뤄져 비전공자였지만 필수적 교과목인 전자이론 및 프로그래밍, 전자캐드, 마이크로프로세서, 액츄에이터 등의 로봇기술을 단기간에 배울 수 교육과정이다.

 

또 융합교육으로 PLC, PADS, AutoCAD 등이 편성돼 1년의 과정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짜임새있게 편성돼있다.

 

남인천캠퍼스 허재권 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난관에도 불구하고 예년과 같은 성과를 내준 우리 로봇전자과 학생들과 훌륭하게 지도해주신 지도교수님들에게 찬사를 보낸다”라며 “로봇기술이야말로 미래산업의 지표이므로 많은 학생이 입학해 기술교육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박흥서기자 chs0506@

 

〈e대한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