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 ‘핸드인핸드’ 캠페인 동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11-25 10:04:20   폰트크기 변경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돕기 캠페인
   

 

국내 유일의 통합운영관리, O&M(Operating & Management) 전문 플랫폼 기업인 ㈜이도(YIDO)의 최정훈 대표이사(사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기 위해 ‘핸드인핸드(hand in hand)’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도(YIDO)는 최 대표이사가 사회적기업인 ‘누야하우스’의 친환경 바디로션과 바디워시 200개를 구매해 운영 중인 골프 클럽 브랜드 ‘클럽디(ClubD)’ 사업장 인근 독거노인지원센터 및 경로당, 다문화가정들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누야하우스는 중증장애인의 직업훈련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약 300여 종의 화장품과 비누 등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있다.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수익이 창출되면 4대 보험과 퇴직금 등 장애인 급여로 사용한다.

핸드인핸드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구매해 기부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정해 SNS 등에 응원 메시지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지난 4월 사회적기업연구원이 시작했다.

최 대표는 허윤홍 GS건설 신사업 부문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박경진 카브루(KABREW) 대표, 윤성철 PIA자산운용 대표, 정해진 포에버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을 지목했다.

한편, 최 대표이사는 지난 2014년 금융전문성과 전문 통합운영관리를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O&M 플랫폼’ 기업 ㈜이도를 창립했다. 국내외에서 찾아보기 힘든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여 현재 금융시장 등에서 젊은 창업가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부동산과 인프라 분야 전문 운용사인 한강에셋자산운용의 창업자이자 의장이기도 하다.

 

김희용기자 hyong@

〈e대한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사회
로딩바